관심사/마케팅

[메일 마케팅] 메일 수신 거부 기능

요청하신 메일 수신 거부 기능 확인하여 회신 드립니다.

메일 수신 거부를 추가하기 위해서는 사용자 구분이 필요하여 각기 다른 메일이 발송되어야 합니다. 즉, 기능이 필요합니다.

A사용자가 [수신거부]를 누르면 저희는 A사용자가 수신거부 했음을 알아야 합니다.
그리고, B사용자가 [수신거부]를 누르면 저희는 B사용자가 수신거부 했음을 알아야 합니다.
이러한 회원구분은 [수신거부] 버튼에 삽입된 링크로 구분합니다.
그래서 회원마다 다른 주소의 [수신거부]링크가 발송되어야 합니다.

 

membership.daiso.co.kr/daiso/email/mbrUnsubscribeEmail?p1=A사용자

membership.daiso.co.kr/daiso/email/mbrUnsubscribeEmail?p1=B사용자

 

다이소에서 실제로 사용중인 [수신거부]주소인데요

이렇게 마지막 p1이후값을 다르게 넣어서 회원을 구분합니다.

 

 

같은 링크로 넣고, 로그인한 뒤에 수신거부 신청하는 방식은 사용하면 안되나요?

 

↑ 사용자설정 변경하게 하는 업체 예시

 

spam.kisa.or.kr/spam/sub73.do

 

광고 전송 가이드 < 불법 대응방법 < 불법스팸 : 불법스팸대응센터

Home > 불법스팸 > 불법스팸 대응방법 > 광고 전송 가이드 광고 전송 가이드 전자우편(E-mail) 전송시 표기 의무 사례 - 명시사항 및 명시 방법 제목란 제목이 시작되는 부분에"(광고)"를 표시 내용란

spam.kisa.or.kr

KISA불법스팸대응센터에서 공개한 광고전송 가이드에 "수신자가 본문 내에 “[수신거부]”등을 눌러 곧바로 수신거부 또는 수신동의의 철회를 간단히 할 수 있도록 하여야하며, 로그인을 요구하거나 전자우편 주소 등 다른 정보를 요구하여 절차를 번거롭게 하지 말아야 함" 라는 조건이 있어서 이 방법은 어려울 것 같습니다.



타 업체 광고성 메일에서 확인한 방법은 크게 2가지입니다.

1. 운영 사이트 내 메일 기능을 이용한 발송
- 웍스나 네이버 메일이 아닌 더빅스쿨 내 [회원메일발송] 기능을 이용해 메일을 발송하는 방법입니다.
- 현재는 준비된 기능이 아니기에 개발 일정이 필요하며, 7~10일 정도 걸릴 것 같습니다.
- 위 일정은 단순 '수신 거부'기능을 추가한 '단순 메일 발송' 개발 일정입니다. 예약 발송과 같은 부가적인 기능은 추가 일정이 필요합니다
- 기능을 개발하는 데 시간이 소요되지만, 마케팅 비용이 들지 않는다는 장점이 있습니다.

2. 이메일 마케팅 툴을 통한 메일 발송
- 알리고처럼 타 업체를 이용하여 메일을 발송하는 방법입니다. 제가 확인한 업체로는 bizmailer, stibee가 있습니다.
- 준비 기간이 없이 메일 템플릿, 예약 메일 발송 등의 다양한 기능을 사용할 수 있지만, 마케팅 비용이 필요합니다.

 

bizmailer.co.kr/bizsmart/manager/main.do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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